고객센터 고객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온라인 쇼핑!

자주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을 간편하게 살펴보세요.

"반품/교환/환불 문의" 관련 6 건의 FAQ

  • Q

   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A

    “결제완료” 단계에서는 [마이페이지 > 주문ㆍ배송내역] 에서 바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“배송준비중” 단계에서는 고객센터(☎080-345-1114)로 문의하셔서 해당 상품의 발송여부를 확인 후 발송 전이라면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단, 배송진행 현황이 "배송중"인 상태에는 상품은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 이런 경우는 배송중인 상품을 받으신 후 환불/반품 신청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Q

    반품/교환 시 택배 비용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A

    반품/교환 하시는 박스에 왕복택배비를 동봉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.

    왕복택배비를 동봉하지 않으셨다면 고객센터(☎080-345-1114) 또는 [고객센터 > 1:1 문의] 부탁 드립니다

  • Q

    상품을 교환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A

    교환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하며, 고객센터(☎080-345-1114) 또는 [고객센터 > 1:1 문의]로 교환 사유를 접수해 주시면 상품수거에서 교환 상품 배송까지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립니다.

    <교환가능 기간>

      ① 구매자 단순변심 :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
      ② 표시, 광고 상이, 물품하자(초기불량)
         -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,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

    ※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접수 시, 택배 기사에게 해당 내용이 자동 전달되어 1~2일 내 상품이 수거되며,
        교환접수에서 교환상품의 배송까지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.
    ※ 상품문제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왕복 배송비가 부과되며, 이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

  • Q

    교환은 어느 택배사를 이용하나요?

    A

    고객센터(☎080-345-1114) 또는 [고객센터 > 1:1 문의]를 통해 교환을 접수하신 경우 고객님께서 택배사에 연락하여 직접 보내실 필요가 없이 상품의 수거에서 교환 상품의 배송까지 고객센터에서 모두 처리해 드립니다.

    ※ 판매자의 계약된 택배사 외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    ※ 교환 시 이용해야 할 택배사는 업체에 따라 다릅니다.

  • Q

    교환하려는 상품은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?

    A

    이롬샵은 본사배송 제품(두유, 음료, 간식)과 가맹점배송 제품(생식, 건강지향식품, 건강기능식품, 화장품, 웰빙기기)으로 운영됩니다.

    상품별로 반품 주소가 다르기 때문에 교환 상품은 해당 제품 송장에 적혀 있는 판매자의 반송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.

    반품/교환접수는 고객센터(☎080-345-1114) 또는 [고객센터 > 1:1 문의]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이롬샵에서 상품 수거 및 교환상품 배송까지 쉽고 빠르게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.

     ※ 반송 후 유의사항

    - 교환 상품을 반송지로 보내신 후 택배 기사분이 준 운송장번호를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- 입력하신 운송장번호는 실제 상품이 입고되었는지 추적하고 이후 근거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정확히 기재해 주시고, 교환이 완료될 때까지 보관을 부탁드립니다.

  • Q

    구입한 상품의 반품/환불 하고 싶어요. 어떻게 하나요?

    A

    반품/환불하고 싶으신 경우 이롬샵 고객센터(☎080-345-1114)로 문의하여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립니다.
    반품 회수된 상품에 대한 환불은 상품 회수 후 3일 이내에 처리해 드립니다.

    (영업일 기준이며 토,일요일 및 공휴일은 포함하지 않습니다.) 또, 사용하신 할인쿠폰은 재발급되지 않습니다.

     

    <결제 유형에 따른 환불 소요 기간 안내>

    1.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
    카드 매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, 카드사 사정에 따라 3~4일의 정도의 취소기간이 소요됩니다.

    *고객 변심인 경우의 카드 결제 취소 : 고객님께서 반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.

    2.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하신 경우
    환불접수 및 입금계좌 확인이 되면 3일 이내에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    *고객님의 변심으로 인한 교환&환불의 경우에는 왕복택배비는 고객님 부담이 되심을 알려드립니다. 환불의 경우에는 제품 회수 완료 후에 고객님이 결제하신 수단(가상계좌 결제 시 환불계좌 확인 요망)으로 환불하여 드립니다.

    3. 적립금으로 결제하신 경우반품 회수 확인 후 적립금을 즉시 돌려드립니다.